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청원하기

진행중

영종하늘도시 대중교통 문제 개선에 관한 민원

분야
교통
청원번호
2044137
청원인
황○○
청원기간
2022-04-27 ~ 2022-05-27
조회수
414
저는 영종 우미린1단지 주민입니다. 2018년도부터 거주해왔고 화물터미널에 출퇴근하는 직장인입니다. 영종도인구가 최근 10만명을 넘기며 유입인구가 빠르게 증가하여 향후 영종도 대중교통체계 개선이 시급한 실정입니다. 

영종도 특성상 공항관련 직업 종사자가 절반을 넘고 있는 상황에서 아파트 밀집지역인 영종 하늘도시는 현재 아파트 공급수가 매우증가 하고 있습니다.

1기 - 우미린1단지/2단지, 한양수자인, 한라비발디, 현대스테이트, 신명스카이주얼리, 동보노빌리티,, LH
2기- 스카이시티자이, 오션하임이편한세상, KCC스위첸, 푸르지오자이,한신더휴
3기(예정)- 화성2차, 오션하임2차, 한신더휴2차, 서한이다음, 동원로얄듀크등


이외에도 임대아파트 공급과 신축 오피스텔 공급도 늘고 있어 앞으로도 엄청난 인구 증가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중교통의 배차시간과 노선이 개선되지 않고 있어 자가운전이 아니면 불편함이 너무나도 큰 상황입니다.

영종 하늘도시 거주자는 화물터미널 A/B/C 동으로 출근하는 모든 사람이 자차를 
이용하지 않으면, 1시간~1시간30분 이상의 시간을 투자해야 목적지 접근이 가능합니다. 

현재 영종 하늘도시에서  화물터미널간 운행하는 직통버스는 한대도 없습니다.
이로 인한 공항동로 / 영종해안남로 / 하늘대로는 출퇴근 시 교통지옥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해안도로 전선매립 공사까지 더해 차선 또한 줄어들어 정상적으로 12분 출퇴근 편도거리가 50분이나 소요됩니다.

출퇴근 1인 차량 운전자들이 버스가 개설되면 대부분 30분 통근시간을 기본으로 자가용 이용이 많이 줄어들어 도로의 교통체증은 감소될 것입니다. 또한 대중교통의 개선과 더불어 영종도 유입을 원하는 인구와 관광객은 훨씬 더 많이 늘어 지역 발전을 위해서라도 가장 시급한 급선무입니다.

따라서 조속한 시일내에 해당간 거리 이동인구의 편리함과 교통체증을 해소해주시길 기대
합니다
버스노선 개선이 이루어진다면 영종도 교통체증 개선과 영종도 환경오염 저감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영종 하늘도시 ~ 화물터미털  버스노선 개설 검토를 다시 한 번 간곡히 요청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인천광역시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계정선택
인천시 로그인 네이버 카카오
0/250

전체 댓글 수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시민정책담당관
  • 문의처 032-440-2418
  • 최종업데이트 2019-11-2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