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_코로나 19_질의답변

생치센터 화재경보기 오작동 사건에 따른 소방안전 관리 강화 요청

작성자
조 * *
작성일
2021-09-12
조회수
47
상태
처리중
내용

생치센터에 입소해 있는 확진자 입니다. 09/12,06:00 경 화재경보기 오작동이 1시간 동안 방치되어 글 남깁니다.

오늘 오전 6시 경 화재경보기가 오작동 했습니다. 담당자나 관계자의 상황전파나 조치는 일절 없었고, 입소자들은 그저 방문 밖으로 고개를 내민 체 상황을 지켜봐야 했습니다. 오전 7시경 오작동이라는 방송이 전파되었고, 그제서야 한숨 돌릴 수 있었습니다.

오작동이었기에 다행이지 실제상황이었다면, 끔찍한 결과를 초래했을 것입니다. 대전 유성구 생치센터에서도 비슷한 사례가 발생했고 기사화 되기도 하였는데 반면교사 삼아 인천시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생치센터는 격리가 목적이다보니 외부 입출입 현관문이 잠겨있고, 입소자들의 행동이 상당히 수동적입니다 (관계자의 통제가 필요) 따라서 보다 강화되고, 맞춤화된 소방안전 관리 교육이 필요합니다. 그 내용으로는 화재 담당자 지정, 신속한 상황전파 교육, 입소자 대상 화재교육, 호실내 소화기 비치와 같은 것들이 있겠습니다.

코로나로 많은 의료진 분들이 고생하시는거 잘 압니다. 너무나도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사건의 경우에는 컨트롤 타워나, 당직 근무자의 조치가 미흡했던것이 사실이고 조금만 더 개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시와 의료진의 노고에 큰 감사의 마음 전합니다. 글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 문의처
  • 최종업데이트 2021-0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