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

겨울방학 공연과 특강

2020-02-03 2020년 2월호


겨울방학 공연과 특강

 

보고’ ‘배우는겨울방학

 

엄마에게도 아이에게도 수학, 과학보다 더 무서운 것이 개학이다. 한 달 남았다. 쏜살같은 시간에 대한 야속함은 접어두고 대범하게 받아들이자. 그리고 남은 기간을 지혜롭게 활용하자. 엄마에게도 아이에게도 도움 되는, 보고 배우는 겨울방학. 남은 겨울이 즐거워진다.

 

 

아이와 함께 보고

 

해리와 마법 기사단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신기한 경험을 선사할 체험형 뮤지컬이다. 입장부터 남다르다. 관람객에게는 마술 모자와 망토, 마법 도구가 담긴 가방이 주어진다. 구경만 하는 게 아니라 함께 공연에 참여한다는 얘기다. 마법사로 분한 아이들의 즐거운 표정이 눈에 선하다. 무대는 해리포터 시리즈를 연상시키는 마법 학교 콘셉트로 꾸며졌다. 최고의 마법사를 꿈꾸는 해리를 이용해 마법 학교를 빼앗으려는 못된 마법사들의 음모를 담은 스토리가 신기한 마술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펼쳐진다. 공연 중간중간 마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몰랐던 마술의 비밀이 공개되기도 한다. 공연이 끝난 후 아이들에게 나눠주는 마법 기사단 수료증은 특별한 선물. 마술과 뮤지컬이 어우러진 이색적인 매직컬세상으로 초대한다.

    

 

무지개 물고기

요즘 공연계의 트렌드도 참여. ‘국내 최초 싱어롱 콘서트 뮤지컬이란 낯선 이름 뒤엔 관객이 함께 노래하고 춤추고 만들어가는 공연이란 속뜻이 담겨 있다. 무대 위에서는 바닷속 판타지로 가득한 다이내믹한 쇼가 펼쳐진다. 거대한 물방울 벌룬과 고래 아저씨 등 스토리를 마무리하는 15분간의 퍼포먼스는 압권. 세계적 베스트셀러이자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에 수록된 권장 도서를 원작으로 하는 이야기 속에는 나눔과 화합의 메시지가 녹아 있다.

 

 

해리와 마법 기사단

기간 216일까지(매주 월요일 공연 없음)

장소 인천어린이과학관 공연장

시간 60

문의 032-218-4669

 

무지개 물고기

기간 215~16일 오전 11, 오후 2·4

장소 인천서구문화회관 대공연장

시간 60

문의 1566-7754

 

 

아이를 위해 배우고

 

못 참는 아이, 욱하는 부모

 

화내고 후회하기를 반복하는 엄마들을 위한 특별한 강연이 열린다. 인기 TV 방송 프로그램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의 대표 육아 멘토, 오은영 박사가 전하는 감성 조절 육아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다. 거짓말, 버릇, , 고집, 과잉 행동, 음식 거부 등 아무리 이해하려 애써도 때론 1도 이해할 수 없는 아이 행동에 대한 실전 적용 솔루션이 오은영 박사 특유의 정곡법 교육을 통해 전달된다. 한편으론 그동안의 육아 방식에 대한 깊은 성찰과 함께, 잘 알지 못해 오해했거나 지나쳤을 부분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지금보다 더 나은 엄마가 되기 위한 작은 노력이 아이를 변화시킨다.

    

 

 

엄마는 절대 모르는 아들 성교육

 

여자로 태어난 엄마는 절대 모르는 아들 성교육. 교육 제목에 발끈할 엄마들도 있겠지만 일단 배워보자. 엄마와 아들을 이어주는 성교육을 주제로 한 특강이다. 주부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으로, 여성만 참여가 가능하다. 유아부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한 3,000회 이상의 성교육을 통해 쌓은 노하우가 쏟아진다. 요즘 아이들은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까. 무엇이든 물어보는 Q&A 시간도 알차다. 강연은 아들 성교육 전문가 이석원 인구보건복지협회 이사가 맡는다. 성교육과 양성 평등, 성폭력·성희롱 예방 교육, 인권, 인구 교육 등 관련 분야에서 잔뼈가 굵은 전문가다. 꼭 필요하지만 이런저런 이유로 망설여지는 아들 성교육. 특별한 강연으로 우리 아이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자.

 

 

못 참는 아이, 욱하는 부모

기간 211일 오전 1020

장소 계양문화회관

시간 약 180

 

 

엄마는 절대 모르는 아들 성교육

기간 27일 오전 1020

장소 송도컨벤시아 1116

시간 약 180

 


첨부파일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홍보기획관
  • 문의처 032-440-8304
  • 최종업데이트 2024-01-1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