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

힘내라 인천 시민 -내 집에서 즐기는 라이브 콘텐츠!

2020-05-03 2020년 5월호

내 집에서 즐기는 라이브 콘텐츠!

코로나19 종식까지 사회적 거리 두기는 계속된다. 때문에, 시민을 위한 우리 시의 응원도 계속된다. 우리 시는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몸소 실천하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다채로운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름하여 ‘코로나19, 힘내라 인천 시민!’. 시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SNS 채널을 통해 집으로 배달되는 다양한 서비스로 위기를 극복하고 일상을 회복하자.



인천시 홍보대사는 ‘열일’ 중

방송인부터 교사, 학생, 간호사, 프리스타일 사커Soccer, 스타트업 청년 대표 등 면면도 다채롭다. 각자의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각양각색 ‘인천 사람’들로 구성된 인천시 홍보대사들이 시민을 위한 콘텐츠 제작에 힘을 보태고 있다. 이들이 참여한 ‘사회적 거리 두기 릴레이 캠페인’은 약 2만5,000건의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며 관심을 모았다. 이 밖에도 길어진 방학,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아무놀이 챌린지를 비롯해 프리스타일 축구 강의, 인테리어 조명 DIY(Do It Yourself) 재능 기부, 개그맨 5명으로 구성된 필근아소극장팀의 코믹 영상 등 저마다의 전공을 살린 영상들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인천에선 누구나 공간 이동자가 된다

애처롭게도, 사회적 거리 두기의 가장 큰 적은 계절이다. 활짝 핀 인천의 봄을 만끽할 수 없다니. 시민들에게는 두 번 다시 겪고 싶지 않은 낯선 경험일 수밖에 없다.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달래고 싶다면 공간 이동자가 되자. 인천시 유튜브를 타고 가면 인천의 봄을 눈에 담을 수 있다. 사회적 거리 두기로 폐쇄된 인천 대표 봄나들이 명소 인천대공원, 월미공원, 수봉공원, 자유공원 등을 담은 드론 영상이 펼쳐진다. 박물관으로의 공간 이동도 가능하다. 인천시립박물관 홈페이지(www.incheon.go.kr/museum/index)에 접속하면, 지난해 말부터 올해 초까지 진행된 크고 작은 전시는 물론이고 검단선사박물관과 한국이민사박물관을 3D 영상으로 둘러볼 수 있다. 우리 시 종합 매거진 <굿모닝인천>의 생생한 취재 현장과 뒷이야기를 담은 콘텐츠도 인기다.

 


라이브로 즐기는 방구석 콘서트

 

축 처진 몸과 마음을 달래는 데 음악만 한 백신도 없다. 객석은 텅 비었지만 다채로운 뮤지션들이 펼치는 공연의 수준만큼은 만석이다. 우리 시는 4월 22일을 시작으로 5월 말까지 다섯 차례에 걸쳐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유튜브 등을 통해 생중계한다. 첫 공연의 문은 인천문화예술회관의 대표 공연으로, 매번 매진 사례를 기록하고 있는 커피콘서트가 열었다. 무관중으로 진행된 4월 22일 공연에서는 블루스 거장 김목경 밴드의 콘서트가 생중계됐다. 송도도 들썩였다. 25일에는 아트센터 인천에서 베토벤 비긴즈 공연이, 28일에는 트라이볼에서 인천 출신 가수와 걸그룹이 출연하는 대중음악 공연이 전파를 탔다. 5월에도 공연은 계속된다. 5월 15일 오전 10시에는 인천시립교향악단 내 챔버오케스트라의 차이코프스키 리부트가 온라인 무대를 달군다. 인천시립교향악단도 5월 29일 오후 7시 30분 제387회 정기연주회를 생중계한다. 때를 놓쳤다 해서 실망할 필요는 없다. 우리 시 공식 유튜브 채널과 홈페이지 내 힘내라 인천 시민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다.

 

 

코로나19, 힘내라 인천 시민! 온라인 콘텐츠 보기

홈페이지 www.incheon.go.kr/health/HE020415

유튜브 www.youtube.com/channel/UC960xfXepXPsJ8HHePGvAKw

* 기타 인천시가 운영 중인 SNS를 통해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만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홍보기획관
  • 문의처 032-440-8304
  • 최종업데이트 2024-01-1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