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

문화 포커스 - 대면 문화정보

2021-02-01 2021년 2월호

명품 공연장에서 만나는 명품 라인업
명품 콘서트홀에 어울리는 명품 무대가 연이어 펼쳐진다. 아트센터 인천이 2021년 기획 공연 라인업을 발표했다. 클래식 마니아들이 열광할 만한 화제작에, 클래식 초보들을 위한 해설 음악회와 어린이들을 위한 공연까지. 한 해 동안 관객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준비를 마쳤다.

아트센터 인천
주소 : 연수구 아트센터대로 222
홈페이지 :
www.aci.or.kr
문의 : 032-453-7700


2021년, 클래식의 진수를 만나다
상반기에는 국내 아티스트 중심의 소규모 공연이, 하반기에는 해외 연주 단체의 내한 공연이 펼쳐진다. 월드 오케스트라, 리사이틀과 앙상블 시리즈, 콘서트 등 연간 40여 회의 기획 공연이 관객과 만난다. 포문은 피아니스트 백건우가 연다. 3월 6일 막을 올리는 공연 ‘백건우와 슈만’이다. 월드 오케스트라 초청 공연의 서막은 5월. 프라이부르크 바로크 오케스트라와 크리스티안 베주이덴호우트가 주인공이다. 특히 프라이부르크 바로크 오케스트라의 첫 번째 내한 공연은 클래식 팬들의 최고 기대작으로 손꼽힌다. 리사이틀과 앙상블 시리즈 라인업도 화려하다. 3월 피아니스트 백건우를 시작으로, 9월 바이올리니스트 힐러리 한과 클라리네티스트 자비네 마이어와 아르미다 콰르텟, 11월 소프라노 임선혜와 카운트테너 다미앙 귀용, 12월 첼리스트 장 기엔 케라스, 소프라노 조수미와 이 무지치 등이 공연한다. 이밖에도 최수열과 김성현의 해설 음악회 토요 스테이지, 피아니스트 김정원이 이끄는 마티네 콘서트, 오페라를 친근하게 즐길 수 있는 콘서트 오페라, 러시아 낭만 음악의 거장 라흐마니노프 주제의 작곡가 시리즈, 디즈니 명작을 영상과 노래, 풀 오케스트라로 즐기는 디즈니 인 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관객과 함께한다.


사진 속 담긴 도시와 추억 이야기

그럼에도 우리는 대면해야 한다.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에 내리쬐는 한줄기 문화의 빛은 삶의 작은 활력이다. 늦겨울 컨디션 좋은 날, 마스크 단단히 끼고 길을 나서자. 인천도시역사관에는 도시를 보는 작가의 시선이, 인천시청역에는 졸업 앨범 속 인천의 추억이 사진 속에 펼쳐진다.


새해 첫 번째 ‘도시를 보는 작가전’
인천도시역사관에서 연중 개최하는 도시를 보는 작가전. 2021년의 시작은 이호진의 ‘언캐니 밸리_Uncanny Valley’다. 이호진은 인천을 공간적 배경으로 삼아 장소와 일상, 기억의 상호작용을 시각화하는 사진작가다. 이번 전시는 우리가 경험하는 파편적이면서도 중층적인 도시에 주목하는 도시 인문 풍경(Cultural Landscape) 시리즈 중 하나. 대상에 대한 또 다른 감정과 인식의 형태인 ‘언캐니’의 개념, 여기에 일상과 실재에 대한 또 다른 해석을 제시하는 방법론인 ‘낯설게 하기’에 기반하고 있다. 익숙하기에 보이지 않던 도시의 틈과 파편들이 ‘두려운 낯설음’을 안겨주며 다가오는 묘한 순간을 관찰하고 기록한 일종의 보고서이기도 하다.

이호진의 ‘언캐니 밸리_Uncanny Valley’
기간 : 2월 21일까지
장소 : 인천도시역사관 2층 소암홀
관람료 : 무료
문의 : 032-850-6030, 6026


지하철에서 만나는 추억의 한 장면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시청역 열린 박물관에서 ‘졸업 앨범 속 인천 풍경’ 사진전이 진행 중이다. 60년 이상의 전통을 지닌 제물포고, 인일여고, 인성여고, 인천여고 등 17여 개 고등학교 졸업 앨범에서 만날 수 있는 정겨운 추억이다. 이번 전시는 1960~1970년대 학생들의 모습은 물론이고, 그 속에 담긴 인천의 공간과 사람들도 만날 수 있는 다채로운 사진 70여 점으로 구성됐다. 동인천과 신포를 연결하는 홍예문이나 자유공원의 랜드마크 ‘비둘기집’ 등 과거 사진과 현재를 비교해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열린 박물관은 ‘아무나 관람할 수 있고, 누구나 전시할 수 있는 바쁜 일상 속 쉼표’가 되는 문화 공간이다.


졸업 앨범 속 인천 풍경 사진전
기간 : 4월 25일까지
장소 : 인천시청역 열린 박물관
관람료 : 무료
문의 : 032-440-6735

첨부파일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홍보기획관
  • 문의처 032-440-8304
  • 최종업데이트 2024-01-1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