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광

2001년은 교통체증 해소의 해

2001-05-12 2001년 2월호

올해 우리시는 교통정책 방향을‘대중교통 우선 시책의 지속적 추진’‘교통체계운영의 첨단·과학화’‘도심지역 주차난 해소’‘선진 교통문화 정착’등으로 정했다.

교통체증을 해소하기 위한 정책이다. 이의 세부실천을 위해서는‘교통소통 개선’‘대중교통 서비스 개선’‘올바른 운송질서 확립 및 교통문화 조성’등을 3대 중점 정책과제로 선정해 추진한다.

교통소통 개선을 위해서는 제2차 수도권종합교통체계조사 용역을 발주하고, 수인선 복선전철 건설 실시설계를 올해 안에 완공해 공사에 착공한다.

또한 기존 교통시설을 첨단 교통관리시스템으로 전환하고, 도로전광표지시스템 30기를 새로 설치하는 한편 도심지역 주차난 해소 및 주택가 이면도로 정비에 힘쓴다.

대중교통 서비스개선을 위해서는 시내버스, 택시, 지하철 등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한다. 버스전용차로를 정비하고, 노후한 시내버스를 폐차하는 한편 시내버스 업체에 대한 행·재정 지원으로 서비스 향상을 도모하는 것 등이다.

또한 공항개항에 대비해 신규버스노선을 공급하고, 택시를 증차하는 한편 외국인들의 수요에 맞는 모범택시를 수시로 공급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시민들의 교통불편 해소와 이용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선진교통시책을 개발하고 추진해 교통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이다.  

첨부파일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콘텐츠기획관
  • 문의처 032-440-8302
  • 최종업데이트 2025-08-2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