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생활

시민이 소개하는 우리 동네

2022-05-31 2022년 6월호

오늘의 찬거리를 위해, 신흥시장


글 이명희(중구 도원로)



나이가 들수록 누가 뭐래도 내 식대로 살자, 이런 생각이 종종 들곤 한다. 그중 하나가 먹거리다. 아이들이 독립하면서 남편과 나, 둘만 있다 보니 먹는 양은 줄어든 반면 그만큼 건강은 더 챙기게 된다. 잡곡밥에 제철 채소를 꼭 챙겨 먹으려고 하는데, 어디를 가도 내가 원하는 만큼만 팔지를 않는다.
마트에 가면 정갈하게 놓인 물건이 보기 좋을뿐더러 ‘1+1’ 대용량에 가격도 저렴한 것 같다. 물론 마트는 이런저런 장점이 많다. 하지만 고작 두 사람이 쓰다 보니 좀체 양이 줄지를 않거니와 여러 개 묶음으로 사놓고는 정작 어디에 두었는지를 몰라 또 사기도 한다. 그러니 깜빡깜빡하는 나 같은 노인에겐 결국 싼 게 아닌 셈이다.
신흥시장은 거의 매일 가게 된다. 시원한 오이미역냉국이 먹고 싶으면 오이 두 개만 사러 가기도 하고, 밥 짓다가 잡곡이 떨어지면 기장 한 봉지, 서리태 한 봉지만 사러 가기도 한다. 예전에는 냉장고 가득 음식을 쟁여 놓았는데 이제는 먹을 만큼만 하게 된다. 상해서 버리게 되면 그게 더 마음 아프고 허무해 운동 삼아 오늘 먹을 만큼만 사러 다니는 것이다.
또 신흥시장이 좋은 이유는, 무릎이 시원찮은 나로서는 딱 걸을 만한 거리이기 때문이다. 시장 초입에서 끝까지 걸어서 오가도 힘에 부치지 않는다. 영 기운이 없는 날에 는 채소 가게 한 군데만 들르기도 하고, 가끔 정육점도 찾는다.
내 식대로 맞춰주는 곳, 신흥시장이 있어 밥상도 건강도 지키고 있다. 투박하고도 정감 어린 신흥시장이 오래도록 지금 모습 그대로 머물기를 바란다.



첨부파일
이전글
仁生 사진관
다음글
인포 박스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홍보기획관
  • 문의처 032-440-8304
  • 최종업데이트 2024-01-1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