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난호 보기

코로나19 의료진 및 관계 기관 격려 방문

2020-07-02 2020년 7월호


코로나19 의료진 및 관계 기관 격려 방문 

인천시의회는 지난 6월 4일 오후 인천시의료원과 인천시보건환경연구원을 방문해 코로나19 최일선 현장에서 수고하는 의료진과 관계 공무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격려 방문에서 인천시의회 의장은 “300만 인천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과 관계 공무원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인천시의회도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지역경제선순환연구회’ 주관 세미나 개최 

인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지역경제선순환연구회’가 지난 6월 17일 기획행정위 세미나실에서 ‘충남 경제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조찬 세미나를 개최했다.
지역경제선순환연구회는 인천지역 경제선순환 구조 구축을 위한 정책방향에 대해 시의회 차원에서 분석과 해결방안을 찾고자 결성한 연구단체다.
인천시의회는 조찬 세미나를 마친 후 “1인당 GRDP가 17개 시도 중 2위로 높음에도 불구하고 소득과 소비의 역외유출이 심해 1인당 개인 소득은 12위에 머무르고 있어 인천과 비슷한 고민을 안고 있는 충남 경제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을 들어봄으로써 우리 인천 경제를 점검해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인천시의회 의원 6인, 인천의정대상 수상

인천시의회 의원 6명이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제8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시의회는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된 김종인(민주, 서구3), 남궁형(민주, 동구), 이용선(민주, 부평3), 임동주(민주, 서구4), 조광휘(민주, 중구2), 조선희(정의, 비례) 의원이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째인 우수의정대상은 국내 광역시도의회 17개로 구성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소속 광역의원을 대상으로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지방자치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공헌한 의원들에게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산업경제위, 성산가압장 현장 방문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는 지난 6월 2일 ‘성산가압장~마곡동 도수관로 정비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가 오는 9월 준공을 목표로 2016년 5월부터 시행 중인 도수관로 복선화 공사는 서울시 영등포구 양화동 성산가압장에서 강서구 마곡동에 이르는 총 4.08km(구경 1,800mm) 구간에 총사업비 515억6,700만원을 투입해 진행 중이다. 산업경제위원회는 “노후 도수관로 복선화 공사를 차질 없이 진행해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복위, 복지관·박물관 등 현장 방문 

인천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는 지난 6월 11일 연수구 함박종합사회복지관과 인천시립박물관, 인천상륙작전기념관을 현장 방문해 운영 전반에 대한 추진현황 및 현안사항을 청취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관련 대응책으로 사회복지시설 및 다중이용시설 등 시민과 밀접한 기관들의 휴관이 잇따르자 취약계층 보호방안, 방역체계 등 재개관 시 시민의 안전 및 제반 사항을 점검, 확인하고 현장 관계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이뤄졌다.



의정발전자문위원회 기획행정분과 회의 개최

인천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지난 6월 18일 시의회 기획행정위 세미나실에서 ‘인천광역시의회 제4기 의정발전자문위원회 기획행정분과 회의’를 개최했다.
의정발전자문위원회는 「인천광역시의회 의정발전자문위원회 설치·운영 조례」에 따라 의정활동을 자문·지원하기 위해 설치된 위원회다. 한편 제4기 의정발전자문위원회 임기는 지난 6월 30일로 만료됐으며, 후반기 원구성 이후 제5기 의정발전자문위원회가 구성될 예정이다.


코로나19 이후 인천의 경제여건 변화와 대응방안 마련 토론회

인천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지난 6월 3일 시의회 기획행정위 회의실에서 ‘코로나19 이후 인천의 경제여건 변화와 대응방안 마련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서 김하운 경제특별보좌관은 발제를 맡아 ‘코로나19 이후 경제여건 변화와 대응 과제’라는 주제를 발표했고, 토론자로는 강원모 산업경제위원회 의원, 조승헌 인천연구원 연구위원, 장병현 인천시 일자리경제과장, 이병태 인천시 소상공인정책과장, 이남주 인천시 산업진흥과장, 김준성 인천시 미래산업과장이 함께했다. 또 시의회의원, 시민단체, 시민, 시 공무원 등이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논의하는 장으로 진행했다.

       
‘2020 인천항공 MRO&PAV 산업 발전전략’ 토론회

지난 6월 12일 오후 인천시의회 세미나실에서 ‘2020 인천항공 MRO·PAV 산업 발전전략 토론회’가 열렸다. 인천시의회 ‘공항경제권 정책연구회’가 주최한 이 자리에는 인천시의회 의원, 인천시 관계부서 직원을 비롯해 인하대, 연세대, 항공업계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세계적인 공항을 보유한 인천시는 항공산업 발전을 위해 항공정비단지(MRO)를 유치하고 개인항공기(PAV) 기술을 개발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번 토론회는 이와 관련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 효율적인 정책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천의회저널> 구독 안내

더욱 자세한 의정 활동 소식은 <인천의회저널>에서 확인하세요.
신청하신 모든 분께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인천의회저널>에는 역사, 관광, 지역 소식까지 생생한 정보가 가득합니다. 
문의 의회사무처 ⓣ 032-440-6137~8 ⓗ
www.icouncil.go.kr


첨부파일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홍보기획관
  • 문의처 032-440-8304
  • 최종업데이트 2024-01-1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인천광역시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계정선택
인천시 로그인
0/250

전체 댓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