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난호 보기

의회 뉴스

2021-10-05 2021년 10월호

한국지엠과 지역 사회 상생 협력을 위한
민관협의체 출범

인천광역시의회가 한국지엠과 지역 사회 상생 협력을 위해 민·관협의체를 출범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했다. 협의체에는 한국지엠과 인천시의회·인천시·인천교육청·인천사랑운동시민협의회·인천상공회의소 등 6개 기관이 참여하며, 2022년 6월 말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주요 역할은 인천 지역 오피니언 리더들의 적극적인 지지 분위기 조성과 공공기관에서의 지역 상품 애용 독려이다. 시의회에서는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공공 부문 차량 구매 촉진 등을 위해 지역 사회 및 공공기관 등과 다양하게 소통할 예정이다.



산업경제위, 인천시 산하 공단의
경영 효율성 강화 방안 논의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가 ‘인천시 산하 공단 역할 강화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를 지난 9월 8일 진행했다. 이번 토론회는 인천시 산하 환경공단과 시설공단의 경영 과정 전반에 대한 진단과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한 소통의 장으로 기획됐다. 화상으로 진행된 토론회에서는 시의회 산업경제위 부위원장이 좌장을 맡았으며, 류권홍 원광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와 채은경 인천연구원 연구위원 등이 주제 발표에 나섰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공단의 역할 강화를 위한 소유 구조 개선, 조직 구조 조정, 공사로의 전환 등 여러 방안과 의견이 오갔다.


건설교통위, 대중교통 민생 현장 방문
인천광역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는 9월 8일 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과 버스운송사업조합 등을 대상으로 민생 현장 방문을 진행했다. 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은 최근 플랫폼 업체와 수수료 갈등 문제, 개인택시조합의 다기능 복지센터 건립, 개인택시 대·폐차량 보조금 지원 등의 예산 지원과 신속한 재난지원금 지급 등을 요청했다. 버스운송사업조합에서는 버스 운행 시 친절 서비스 강화와 광역버스 운행에 따른 근무 시간·최저 임금 제약의 제도적 현실화, 버스준공영제 감사원 지적 사항, 시민 요청의 버스 노선 조정 등의 애로사항을 논의했다.


교육위, 학생 안전과 미래 교육 준비를 위한
조례 발의

안전과 미래 교육을 위한 조례와 결의안이 만들어져 인천 지역 학생들이 안전한 교육 환경에서 생활하고, 급변하는 미래 교육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비할 수 있게 됐다. 인천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는 부위원장 등이 발의한 교육 관련 조례안 및 결의안을 9월 10일 ‘제273회 인천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통과시켰다. 이번 조례안은 학교 내 보·차도 분리, 교통안전 실태 조사 실시 등 학교 내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고, 학생에게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한 각종 사업의 제도적 기반이 될것으로 기대된다.


무상 급식·무상 교복 개선 방안,
최종 보고회 개최

9월 10일 무상 급식·무상 교복 개선 방안 연구회는 ‘무상 급식 및 무상 교복 계약 실태 분석과 개선 방안 연구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무상 급식·교복의 계약 실태를 파악하고, 그 문제를 찾아내 학생 대상 양질의 교복과 급식 제공 및 지역 업체와의 상생 방안을 제시하고자 수행한 용역이다. 최종 보고회에서는 연구 용역의 결과를 공유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 등을 논의했다.



<인천愛의회> 구독 안내

인천의회저널이 시민이 뽑아준
새 이름 <인천愛의회>로
새롭게 개편됐습니다.
더욱 자세한 의정활동 소식은
<인천愛의회>에서 확인하세요.
신청한 모든 분께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인천愛의회>는 관광, 지역 소식까지
생생한 정보가 가득합니다.
문의 의회사무처 032-440-6135 
웹진으로 보기 www.icouncil.go.kr/journal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시민의견 수렴
인천광역시의회가 ‘열린 의정’의 일환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불합리한 행정, 예산 낭비 등에
대한 시민 의견을 받습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남동유수지
다음글
시정 뉴스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홍보기획관
  • 문의처 032-440-8304
  • 최종업데이트 2024-01-1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인천광역시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계정선택
인천시 로그인
0/250

전체 댓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