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춘시장 말과 글

인천생각

[인천1호선 검단연장선 착공식] 11.11

담당부서
총무과 ()
작성일
2020-11-11
조회수
243


“더 신속하게! 더 편리하게! 더 안전하게!”


오늘 인천1호선 검단연장선 착공식이 있었습니다. 바람에 나부끼는 현수막 위 문구가 제 마음을 대변해주는 듯했습니다.
작년 12월 1공구가 착공하면서 올해 2월로 착공식을 준비했었는데, 코로나19 확산으로 연기할 수밖에 없어 아쉬웠습니다.
방역에 힘쓰는 동안 나머지 2~4공구도 모두 착공했고, 인천지역 코로나19도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고 있어 오늘 착공을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1호선 검단연장선은 2009년 광역교통 개선대책에 반영된 이후 수차례 계획이 변경되다 2017년 도시철도기본계획이 확정되면서 본격적으로 추진됐습니다.
검단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만큼 차질 없이 2024년에 개통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한 달 후에는 인천1호선 송도연장선이 개통될 예정입니다. 송도에서부터 검단까지 인천의 남북 철도망이 이어져 시민들의 발걸음이 더욱 자유로워질 것입니다.

어제 신동근 의원님께서 김포지역 의원님들과 함께 국토부 최기주 대광위원장을 만나 서울5호선 검단‧김포 연장사업이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최우선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촉구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정치권에서도 한 마음으로 노력해주시니 더 없이 든든합니다.

인천2호선 검단연장 사업도 인천도시철도망구축계획 변경안에 담길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