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춘시장 말과 글

인천생각

[민생경제 지탱을 위한 추가 지원책을 마련하겠습니다] 1.7

담당부서
총무과 ()
작성일
2021-01-07
조회수
169


“민생경제 지탱을 위한 추가 지원책을 마련하겠습니다.”

새해 첫 실국장회의를 진행했습니다. ‘코로나19 극복과 인천의 새로운 도약’이라는 2021년 인천의 시정목표를 바탕으로 부서별 올해 핵심시책을 보고받고 함께 논의했습니다.
어제 폭설로 시민들께서 불편을 겪으셨지만, 다행히 인명피해가 없었고 교통사고도 10건 미만으로 접수됐다 보고 받았습니다. 적극 대응해준 공직자들에게 감사를 전했고, 한파에도 철저한 대비를 당부했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분들을 비롯한 민생경제 지원에도 행정력을 집중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우리시는 국비 포함 총 1,950억 원을 들여 인천e음 캐시백 10%를 유지하기로 결정했고, 지난해 말 총 217억의 추가 지원 대책도 발표했습니다.

여기에 더해 정부 3차 재난지원금 지급 준비상황을 꼼꼼히 점검하고, 인천e음 배달 앱이 소상공인들께 도움 줄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검토하도록 했습니다. 추가 지원책과 함께 복지포인트와 온누리상품권 조기사용 등 공직이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방안도 함께 검토시켰습니다.

시민안전본부의 상습침수지역 관제시스템 구축은 계획을 당겨 여름 우기 전 조기 완료토록 했습니다. 아동학대 예방과 대응을 위한 강화된 대책도 보고 받았는데, 7월 시행되는 자치경찰제도 등 변수도 선제적으로 고려하도록 했습니다. 우리 지역 전체가 아동학대 감시 역할을 시행할 수 있도록 종합적으로 역할분담하고 협업하도록 하겠습니다.

올 한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시민들께서 체감할 수 있는 성과들을 반드시 만들어내겠습니다. 그 과정에서 소통혁신을 통해 모바일을 통한 홍보와 소통도 더욱 강화해 가겠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