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춘시장 말과 글

인천생각

[4월 공사공단 정기간담회] 4.15

담당부서
총무과 ()
작성일
2021-04-15
조회수
62

“당신의 일상에도 무심코 버려지는 것이 있지는 않습니까?”
인천테크노파크에서 4월 공사공단 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간담회 시작에 앞서 기관장님들에게 제 새로운 I’M BUBBLE 명함을 한 장씩 나눠드렸습니다.
I’M BUBBLE 명함. 조금 낯설게 느껴지시죠?
도시브랜드 캠페인의 하나로, 생분해 수용지와 콩기름 잉크, 친환경 세정제를 사용해 만든 친환경 비누 명함입니다.
일상에서 무심코 버려지는 쓰레기를 조금이라도 더 줄여보려는 인천시의 노력과 혁신을 담은 결과물입니다.
명함을 받고 – 저장하고 – 손 씻고! 코로나19 시대에도 딱 맞는 명함 아닐까 싶습니다. 공사공단 기관장님들에게 한 장씩 나눠드리며 자원순환 문화 확산 동참을 부탁드리고, 간담회를 이어갑니다.

인천관광공사 관광안내표지판 정비 사업은 각 지역들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특성이 변질되지 않도록 군‧구와 긴밀히 협력해 정비하도록 지시했습니다.

인천연구원 학술지 ‘도시연구’가 작년부터 연구재단 등재지로 승격됐습니다. 지방연구원에서 발행하는 학술지가 등재지로 승격되는 것은 무척 어려운 일인데, 차근히 준비해준 인천연구원을 격려했습니다.
 인천의 주택, 도시재생, 안전 등 깊이 고민해야할 문제들을 더 심도 있게 챙겨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간담회를 마치고 제가 정말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스타트업파크를 함께 둘러봤습니다.
인천의 대표적인 애물단지였던 투모로우시티가 민선7기에 들어 현물 출자라는 과감한 결단을 통해 우리나라 최초의 스타트업 복합지원 공간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애물단지 딱지를 떼고, 인천, 나아가 대한민국 경제를 이끌 미래 산업의 든든한 기반이 된 모습을 볼때마다 정말 뿌듯하고 기분 좋습니다.
오랜 숙원 사업들을 하나씩 해결하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들에 과감히 투자하며 인천을 대한민국 성장 동력으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