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춘시장 말과 글

인천생각

[생활 속 작은 실천이 가장 중요합니다] 6.3

담당부서
총무과 (032-440-3317)
작성일
2021-06-03
조회수
37


“생활 속 작은 실천이 가장 중요합니다.”

친환경 자원순환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1회용품 등 쓰레기 감량, 재활용 극대화, 친환경 소각시설과 자체매립지 조성이라는 삼박자가 맞아야 합니다.
그 과정에서 시민들의 지지와 동참이 꼭 필요합니다.
최근 지역사회 각계각층에서 힘을 보태주고 계십니다. 공공부문에서 시작한 ‘1회용품 없는 공공청사 만들기’가 다양한 형태로 민간으로 확산되고 있는 것입니다.
 ‘1회용품 없는 장례문화 만들기’를 위한 병원과의 협약을 시작으로 은행, 종교계, 대학에서도 함께 해주셨습니다.

오늘은 인천여성단체협의회와 친환경 자원순환 생활화 실천과 우리시 정책 홍보를 위한 협약을 맺었습니다.
20개 단체, 6만 5천명이 넘는 회원이 소속돼 있는 인천여성단체협의회는 우리 지역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지난해 코로나19 때문에 김영자 전임회장님과 최동례 회장님 이‧취임식도 못하고, 양성평등주간 행사도 축소할 수밖에 없어 늘 마음이 쓰였습니다.
이렇게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코로나19 극복과 우리 지역을 위해 활발히 활동해 주셔서 큰 힘이 되어왔는데, 친환경 자원순환 정책에도 함께 하겠다고 협약해 주시니 천군만마를 얻은 기분입니다.

특히 회장단에서 어제 남양주 에코랜드를 둘러보고 오셨고, 17일에는 하남유니온파크를 다녀오실 예정입니다.
우리지역 여성 지도자들께서 선진시설을 직접 보고, 있는 그대로 많은 시민들께 알려 달라고 부탁드렸습니다.

사소한 생활습관은 물론 이미 굳어진 관습을 바꾸는 데에는 많은 불편과 어려움이 존재합니다.
그럼에도 친환경 자원순환 정책에 대해 실생활에서부터 공감하고 동참해 주시는 시민들께 감사드립니다.
더 많은 분들이 함께 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