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춘시장 말과 글

인천생각

[K-바이오 랩허브 유치-'인천 바이오헬스밸리’의 화룡점정이 될 것입니다.]

담당부서
총무과 (032-440-3317)
작성일
2021-06-08
조회수
43


“화룡점정"

전국적으로 K-바이오 랩허브 유치 경쟁이 치열합니다.
인천시도 사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국회 토론회와 예산정책협의회를 통해 지역 정치권과 뜻을 모았고, 48개 유관기관과 업무협약도 맺었습니다.
오늘은 산‧학‧연‧병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삼성바이오 존림 대표이사님께서는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를 건립해 K-바이오 랩허브와 연계하고, 바이오 벤처기업과 함께 원부자재 국산화 등을 연구개발해 중장기적 경쟁력을 확보해 가겠다'는 구상을 밝혀주었습니다.
셀트리온 기우성 대표이사님께서는 'R&D 센터 조성을 통해 스타트업 기업들과 연계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고, 여기에 랩허브까지 들어온다면 바이오 생태계가 완성될 수 있을 것'이라는 말씀을 주셨습니다.
연세대, 인하대, 인천대는 상호협력을 통해 대학 중심 창업생태계 조성과 연구기능 강화, 인재 양성에 애써주시기로 했고 연세의료원, 가천대 길병원, 인하대의료원, 백신실용화기술개발사업단도 힘을 보태주기로 했습니다.

이렇듯 우리 인천은 세계에서 인정받는 앵커기업,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산업단지, 풍부한 인적 자원, 연구를 지원할 병원까지 이미 갖추고 있습니다. K-바이오 랩허브 유치는 이러한 조건을 완벽하게 만들어줄 퍼즐조각입니다.

모든 이들의 열망이 대단합니다. 공동성명 발표 제안을 주셔서 준비시켰고, 오늘과 같은 라운드 테이블을 바이오 포럼으로 이어가고자 합니다.
K-바이오 랩허브 유치. '인천 바이오헬스밸리’의 화룡점정이 될 것입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