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자치경찰 1년, 사진에 담다

담당부서
자치경찰운영과 (032-458-7293)
작성일
2022-10-17
조회수
74

인천시자치경찰위원회의 활동과 인천자치경찰의 활약상을 엿볼 수 있는 사진전이 열리고 있다.


인천광역시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병록)는 인천자치경찰 출범 1주년을 맞아‘시민 안전을 위한 인천자치경찰 1년, 사진으로 만나다’를 주제로 사진전을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6일부터 인천시경찰청을 시작으로 인천시청, 인천지하철1호선 6개 역사를 순회하여 전시했으며, 10월 13일부터 10월 21일까지 인천광역시의회 본관 중앙홀에서 열리고 있다.


위원회는 이번 사진전을 통해 시민과 함께 해온 인천자치경찰의 지난 1년간의 활동상을 전시해 자치경찰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시민에게 더욱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전시회에서는 위원회와 시경찰청이 의견을 모아 선별한 총 32점의 사진을 선보인다. 위원회 출범식을 시작으로 그간의 여정과 그동안 시민들이 잘 알지 못했던 자치경찰의 업무(생활안전, 여성·청소년 등 사회약자보호, 교통안전 등)에 대한 다양한 활동을 담은 사진들을 관람할 수 있다.


허식 인천광역시의회 의장은 사진전을 관람하면서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시민에게 사랑받는 인천자치경찰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시민 안전이 중심이 되는 인천자치경찰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시의회도 적극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병록 인천자치경찰위원장은 “자치경찰제가 안정적으로 뿌리 내릴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고 앞으로도 인천자치경찰에 대한 인식이 확산될 수 있도록 대 시민 홍보에 더욱더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원회는 인천자치경찰에 대한 시민 인식도를 높이기 위해 언론홍보, 홈페이지 신규구축, 뉴미디어 활용, 리플릿·카드뉴스, 각종 홍보물 제작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홍보에 집중해 왔다. 또한 공식 BI 제작, 순찰차 홍보스티커 부착, 지하철 랩핑 광고, 행사 홍보부스 활용 등 신규 홍보매체 발굴로 시민에게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첨부파일
인천자치경찰 1년 사진에 담다.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