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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카드 충전 및 환불

담당부서
버스정책과 (440-3847)
작성일
2013-10-09
분야
교통·도로
조회
18575
선불식 교통카드를 어디서 구입하고 충전하나요?


선불식 교통카드는 우리시 버스정류소, 지하철역사 근처 교통카드 판매 가맹점, 편의점에서 구입 및 충전할 수 있습니다.



선불식 교통카드 구입대금 및 충전잔액 환불이 가능한가요?



  • 카드 고장시 환불은 카드 최초 충전일로부터 1년 미만인 카드에 대해 해당카드사에서 환불심사후 판매대금과 충전잔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 고객 부주의로 카드 파손시 해당카드사에서 환불심사후 충전잔액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선불식 교통카드 환불절차는 어떻게 하나요?



  • 고장 및 파손된 카드잔액은 바로 환불받으실 수 없으며 해당카드회사 판매 가맹점에 방문하여 환불서류에 내용을 기재한 후 환불봉투에 카드를 동봉하여 해당카드사 콜센터로 발송하면 해당카드회사에서 환불심사 절차에 따라 약 10일 후에 기재한 은행계좌로 송금처리합니다.

  • 정상카드의 잔액은 해당카드사 가맹점에 방문하여 충전기에서 직접 환불처리가 가능합니다. (단, 일부회사는 소정의 수수료를 징수할 수도 있습니다.)



교통카드 불편에 대한 신고를 할 수 있나요?



  • 후불식 교통카드 : 카드 뒷면에 표시된 해당발행사 콜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이비 선불식 교통카드 : ㈜이비 콜센터 전화 (1644-0006, 02-577-1472)

    ㈜이비 홈페이지 (http://www.ebcard.co.kr)

  • 티머니 선불식 교통카드 : ㈜한국스마트카드 콜센터 전화 (1644-0088, 080-389-0088)

    ㈜한국스마트카드 홈페이지 (http://www.t-money.co.kr)



버스 단말기 장애발생 신고를 할 수 있나요?


   단말기 제조회사 ㈜이비 상황실 전화 (1644-1472) ㈜이비 홈페이지 (http://www.ebcard.co.kr)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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