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2022년도 이어도해양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합니다(~8.26)

작성자
김 * *

* 이어도 해양아카데미란?
이어도 해양아카데미는 향후 해양 영토 주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이어도의 과거와 현재, 미래에 대해 알아보고 제주의 해양문화와 역사 유적을 탐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일찌감치 이어도의 중요성에 눈을 뜨고 관련 연구를 진행해 온 연구자들로부터 이어도의 중요성과 역할에 대한 강의를 듣고 제주 해양문화유적을 체험하는 답사로 구성됩니다. 이어도 해양아카데미는 제주도 내 호텔 및 제주해양문화유적지에서 진행됩니다.
이어도해양아카데미는 2011년부터 매년 해양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진행되어 왔습니다. 다양한 특강과 제주해양문화유적지 답사를 통해 우리 바다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사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2022년 진행되는 이어도해양아카데미 전국과정에서는 이어도에 관심이 있는 전국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우리바다 글로벌지킴이를 양성하여 해양주권 수호의 미래를 꿈꿉니다.


<모집 개요>
ㅇ 일시 : 2022. 9.28 (수) ~ 30.(금) (2박3일간)
ㅇ 장소 : 제주도 내 호텔 및 제주해양문화유적지
ㅇ 신청기간 : ~ 8. 26(금) 까지
ㅇ 선발인원 : 총 20명 내외
ㅇ 선발대상 : 해양 주권 수호, 제주도 해양문화와 역사, 해양을 둘러싼 국제관계에 호기심과 애정이 많은 전국 일반인
ㅇ 신청방법 : 이어도 연구회 홈페이지(www.ieodo.kr)게시판에서 온라인 신청서 작성 (※링크: http://www.ieodo.kr/#/menu504Detail/1219 )
ㅇ 수강혜택
- 제주도 해양문화유산 답사
- 수강료 무료 / 항공 및 숙식 제공
- 이어도 연구회 이사장 명의 수료증 발급
ㅇ 주관/주최: 이어도연구회
ㅇ 후원: 해양수산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