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2024 공공건축가 활동 콜로키움 성료

-민간 전문가와 도시 품격 높이는 공공 건축물에 대한 논의 진행-

담당부서
건축과 / 고헌주 (032-440-4332)
제공일시
2024-05-09
조회수
132

콜로키움 사진

‘2024 공공건축가 활동 콜로키움’이 9일 송도 센트럴파크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번 콜로키움에서는 인천시 총괄건축가와 공공건축가 60여 명이 건축⋅도시 분야의 민간 전문가 및 공무원들과 함께, 도시의 품격을 높이고 시민의 삶을 개선하는 공공건축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참가자는 공공건축 통합관리시스템 ‘스페이스 인천(SPACE INCHEON)*’ 의 활용 및 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인천만의 특색있고 효율적인 공공건축 가이드라인 수립을 위해 의견을 모았다.

*SPACE INCHEON(space.incheon.go.kr) : 공공건축의 설계 공모 전 과정을 투명⋅통합⋅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인천시가 올해 1월에 구축한 공공건축 통합관리 운영시스템



이어서, 이상림 총괄 건축가, 이윤정·곽동화 협력 건축가와 강신원건축가 등 59명의 인천시 공공건축가는 5개 분과로 나눠 분야별 활동 사항을 공유하고 시민이 편리하고 행복한 도시 인천을 위해 공공건축의 선도적 역할과 도시 품격 제고 방안을 모색했다.



최태안 시 도시계획국장은 “공공건축은 지역의 경쟁력을 가늠하는 지표이기 때문에 높은 수준에서 만들고 관리해야 한다”면서 “이 자리가 총괄·공공건축가 등 민간 전문가와 협력해 초일류 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한 인천시의 역할과 방향을 모색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2019년부터 공공건축가 등 민간 전문가 제도를 도입했으며, 지난해 이상림 총괄 건축가를 비롯해 59명 공공건축가를 위촉해 건축·도시 전문가들과 함께 공공건축의 디자인과 품질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미지파일
콜로키움 사진.jpg 다운로드
첨부파일
(2) 3 2024 공공건축가 활동 콜로키움 성료.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2) 3 2024 공공건축가 활동 콜로키움 성료.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