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ways INCHEON 모든 길은 인천으로 통한다

대한민국 길을 열다. 세계로 길을 잇다. 너와 나의 길이 되다.

핵심가치 : First Ever (최초를 넘어 최고가 되다)

대한민국 최초의 이야기는 인천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대한민국 최초가 되고, 인천 최고를 의미하는 'First Ever'는 인천도시브랜드의 핵심가치입니다. 'First Ever'는 대한민국의 시작을 열고, 새롭게 도전하는 역동적인 인천의 정신이며,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힘을 의미합니다.

  • 지향가치 - Global - 세계적인 도시가 추구하는 가치와 경쟁력
  • 정서적가치 - Open - 열려있는 도시에서 느껴지는 긍정적인 감각이나 기분
  • 기능적가치 - Convergence - 융복합 도시의 기능을 통해 물리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효용
  • 도시속성 - Dynamic - 역동적 도시의 고유한 특성 및 속성
First Ever 핵심가치 - 최초를 넘어 최고가 되다

슬로건 : all _ways_ Incheon

대한민국의 길을 열고, 세상의 길을 잇고, 너와 나의 길이 되는 인천으로 이는 '모든 길은 인천으로 통한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인천광역시의 현재와 지향점을 나타내며, 도시브랜드가 전하는 메시지와 가치를 효과적으로 이해시키는 기능을 가집니다.

Incheon Sky - all_ways_Incheon, Incheon Ocean - all_ways_Incheon, Black - all_ways_Incheon

Brand Identity

인천만의 ‘한국 최초, 인천 최고 100선’ 중에서 길을 열고, 길을 잇고, 길이 되는 상징 두 가지인 등대(I:팔미도 등대)와 다리(N:인천대교)를 디자인 모티브로 삼아 워드마크 형태로 제작했습니다. 두 개의 N은 인천의 특징인 '연결과 확장'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Incheon Sky - all_ways_Incheon

디자인 기본형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본형입니다. 브랜드 슬로건 조합형(태그라인 포함) 형태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브랜드 슬로건 좌우조합형
all ways INCHEON
브랜드 슬로건 상하조합형
all ways INCHEON
브랜드 슬로건 좌우조합형(태그라인 포함)
all ways INCHEON 모든 길은 인천으로 통한다
브랜드 슬로건 상하조합형(태그라인 포함)
all ways INCHEON 모든 길은 인천으로 통한다

브랜드 전용색상

브랜드 전용색상은 BI의 형태와 더불어 브랜드의 중요한 기본요소로서 BI 이미지를 잘 전달할 수 있도록 선택된 색상입니다. 인천의 주요 길(ways)들의 이미지를 상징하는 하늘과 바다의 색상을 BI에 적용하였습니다.

Incheon Sky / Pantone 306C, C70 M10 Y10, R43 G176, B212
Incheon Ocean / Pantone 2628C, C95 M80, R36 G78, B162

바탕 명도별 흑백 활용

백색 배경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BI 이미지가 크게 손상받지 않고 적용될 수 있는 범위는 Black을 기준으로 40% 이하입니다. 기준 이내의 명도라 할지라도 BI적용 색상인 블루계열과 보색관계 색상에 배경 적용은 지양해야 합니다.

Gradient 40%

이외 상세사항은 [인천브랜드 가이드 북] 을 참고바랍니다.

168일간의 브랜드 탄생스토리

시민 여러분이 직접 참여해 만들어 주셨습니다.

인천을 사랑하는 시민참여단을 구성하고 두 차례의 브랜드 콘서트를 통해 시민들과 직접 만났으며, 인천 시민 전체를 대상으로 여러 차례의 설문조사를 진행하는 과정을 거쳐 새로운 인천 브랜드가 탄생했습니다. 인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었지만 인천 시민이 아니라면 결코 아무나 참여할 수 없었던, 그래서 더 특별한 새로운 인천 브랜드가 많은 사람들의 오랜 정성 끝에 여러분 앞에 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