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서에 친절한 미소가‘활짝’피었습니다!>
인천서부소방서 예방안전과 | 홍보교육팀 | 032-561-0906
- 인천서부소방서, 시민고객 중심 행정서비스 위해 스마일헬퍼(smile helper) 운영 -
인천서부소방서 민원실에 가면 방긋 웃으며 친절하게 시민고객을 맞이하는 스마일 헬퍼(smile helper)를 만날 수 있다.
인천서부소방서는 지난 21일 시민고객 중심의 소방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해 민원편의시설을 확충하고 부서별 1일 1인을 스마일헬퍼로 지정하여 민원인의 업무를 친절하게 안내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또한, 민원 결과에 불만이 있는 경우, 시민고객이 불만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민원상담관제와 소방민원 심의위원회를 운영하기로 하였다. 이로서 소방서를 찾는 고객들은 민원업무에 불만이 있을 시 권한과 책임을 갖춘 간부급 공무원과 직접 상담함으로써 문제를 보다 원활히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아울러, 외부민원업무현장 또는 고객면담시 이의제도 안내카드를 배부해, 시민들이 보다 쉽게 이의제기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서부소방서 관계자는 “친절한 행정과 적극적인 민원응대 서비스로 시민고객의 만족도를 극대화하여 신뢰받는 소방서비스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