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중부소방서에서는 29일 오후 송현초등학교 등 5개의 119소년단원들을 소방서로 초청해 안전을 생각하는 건강한 어린이 양성을 위한 119소년단 발대식 및 안전체험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날 발대식은 미래의 안전문화를 선도할 건전하고 건강한 어린이 육성을 위해 조직된 119소년단에게 안전마당을 통해 안전체험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친선교류 활동으로 소속감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개최되었다.
○ 발대식은 송현․서흥․운서초등학교와 화교소학교 학생 123명으로 구성된 119소년단원 가운데 대표로 선발된 30명의 단원들을 소방서로 초청해 119소년단 임명장을 수여했으며, 소년단 대표의 선서에 이어 예방안전과장의 격려사로 이어졌다.
○ 또한 발대식 이후 ▲마네킹을 활용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각종 소방차량의 역할과 기능 소개 ▲물소화기 및 방수체험 ▲소방복 입어보기 체험 등의 행사를 진행해 119소년단원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어린이들에게 자연스러운 생활속 안전문화를 배양할 수 있도록 운영했다.
○ 중부소방서 관계자는 “올해 조직된 119소년단원들에게는 앞으로 소방안전지식과 체험을 제공해 안전문화의식을 선도할 동량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