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겨울철 화재예방 종합안전대책 추진

분류
중부
담당부서
홍보교육팀 ()
작성일
2013-10-31
조회수
576

○ 인천중부소방서에서는 화재가 빈번히 발생하는 겨울철을 맞아 선제적 예방․대응활동으로 국민안전 복지를 최우선으로 하는 안전한 나라, 국민행복 실현을 위한 겨울철 화재예방 종합안전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이번 소방안전대책은 소방특별조사 등을 통한 사전예방활동으로 취약요인제거와 관계인 중심의 자율안전기반을 조성, 현장 활동의 총력대응체계 구축을 통한 피해최소화와 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안전복지 실천에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다.

○ 또한 대형화재 절대방지를 위한 취약계층․다중이용업소 등에 대한 중점관리대책을 마련 추진하고, 화재․폭설․한파 및 산불 피해예방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으로 복잡․다양화된 재난위험에 완벽히 대응해나갈 방침이다.

○ 중점 추진사항으로는 ▲안전문화 확산조성을 위한 불조심 강조의 달 운영 ▲자율안전관리 능력배양을 위한 기반조성 ▲소방특별조사 등 대형재난 대비 선제적 예방활동 ▲현장대응시스템 구축과 전술능력 강화로 재난현장 긴급대응체계 구축 등 4대전략과 21개 중점과제를 설정하여 추진하게 된다.

○ 중부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겨울 화재발생 제로화를 목표로 중부소방서 전 직원이 혼연일체의 자세로 총력 대응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예방안전과
  • 문의처 032-870-3075
  • 최종업데이트 2023-10-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