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중부소방서는 12월30일 예방안전과에서 다중이용업소의 방염과 완비증명을 담당하고 있는 이황선 소방사가 인천시 민원처리 최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 이황선 소방사는 2012년 12월에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되어 올해 4월 예방안전과 다중이용업소 담당자로 배치되어 민원업무를 처리하면서 법정처리기간보다 단축처리한 건수가 가장 많아 민원처리 마일리지 80.69점의 점수를 기록했다.
○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는 인천시가 민원처리기간을 단축해 시민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적절한 포상을 수여해 업무담당자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단축실적에 따라 공무원들에게 점수를 차등 부여하는 제도이다.
○ 중부소방서 예방안전과 이황선 소방사는 “계속적으로 신속․정확하고 공정한 민원을 해결해 나가고, 민원인의 생활과 밀접한 민원업무를 최우선으로 처리하는 고객만족 행정서비스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