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우수다중이용업 현판식

분류
공단
담당부서
()
작성일
2014-10-22
조회수
513
인천공단소방서에서는 지난 21일 오후 연수구‘CGV 인천논현점, 로즈가든레스토랑, 총체보리한우’를 관내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하고‘소방안전관리 우수업소’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공단소방서에서는 자율적인 방화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3개월간 관내 다중이용업소의 신청을 받아 서류심사 및 현지실사 심의를 거쳐‘CGV 인천논현점, 로즈가든레스토랑, 총체보리한우’를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최우수 업소로 선정하였다.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21조에 의해 실시한 이번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요건으로는 다중이용업소로서 최근 3년간 소방․건축․전기 및 가스 관련 법령의 위반행위가 없고, 3년간 화재발생 사실이 없어야 하며, 종업원의 소방교육과 소방훈련을 성실히 수행한 업소 등이다.
 
한편, 이번 소방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된 ‘CGV 인천논현점, 로즈가든레스토랑, 총체보리한우’는 언론매체에 공표 및 우수업소 표지부착과 더불어 앞으로 2년간 소방검사와 소방안전교육 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인천공단소방서 김기창 서장은 “이 제도의 시행으로 안전관리가 우수한 다중이용업소에게 자긍심을 심어주는 한편, 우수한 소방환경을 조성하려는 업주들의 자율적인 안전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예방안전과
  • 문의처 032-870-3075
  • 최종업데이트 2023-10-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