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부평소방서, 롯데백화점(부평점)과 함께 러브하우스 봉사활동 펼쳐

분류
부평
담당부서
()
작성일
2014-12-11
조회수
527

  인천부평소방서(서장 류호준)는 지난 3일 롯데백화점 부평점과 함께 부평구 수현로 15번길 46-1 주택에 대한 러브하우스 사랑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 날 봉사활동은 재난에 안전한 인천, 행복한 부평시민을 위해 겨울철 소방안전종합대책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부평동 화재없는 안전마을 지정과 병행하여 부평구 소재 취약가구 1가정을 선정하여 행복하고 안전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러브하우스 봉사활동을 추진하였다.

  또한, 러브하우스로 선정된 곳은 평소 장판과 벽지가 곳곳이 찢어지고 낡은 창문과 창틀 사이로 외부 찬 공기가 그대로 들어오는 열악한 상황으로, 백화점 직원과 소방관으로 구성된 봉사단원들은 이 날 집안 내부 도배와 장판을 새로 교체하였으며 방풍을 위한 유리창 교체와 청소도 실시하였다.

  더불어 화재예방을 위한 기초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보급하여 겨울철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따뜻한 보금자리를 마련하는데 노력하였다.

  류호준 부평소방서장은 “정기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소외된 이웃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노력하겠고, 함께 나눈 사랑의 손길로 추운 겨울의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홍보교육담당관
  • 문의처 032-870-3075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