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부평소방서, 부평3동「화재없는 안전마을」 행사

분류
부평
담당부서
예방안전과 ()
작성일
2015-06-03
조회수
583
인천부평소방서(서장 류호준)는 28일 부평3동 21통 일대에 주택화재 인명피해 저감 및 주민들 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화재없는 안전마을』을 지정 ․ 운영하고 현판식 행사를 가졌다.
 
이 날 대상으로 선정된 부평3동 21통 일대는 총 250세대가 거주하는 주거밀집지역으로 고지대에 위치하고 노후주택이라 화재 발생 시 주변으로의 연소 확대 위험이 크며, 진․출입로가 협소해 소방차의 접근이 어려운 곳으로 신속한 진압의 어려움이 있는 곳이다.
 
『화재없는 안전마을』행사에는 소방공무원 및 지역주민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으며, 또한 십정남성의용소방대 및 유관기관 단체가 참여하여 ▶화재없는 마을 주민에게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감지기 보급 ▶유관기관 합동 주택화재예방 안전점검 ▶혈압, 혈당체크 등 기초건강검진 및 상담 실시 ▶의용소방대와 함께 봉사활동을 전개하였다.




 
또한, 부평소방서 12번째 화재없는 안전마을로 지정되어 마을 입구에 현판을 부착하고 현판식 행사도 가졌다.
류호준 부평소방서장은 “화재없는 안전마을로 지정된 만큼 산곡동 주민 스스로 자부심을 갖고 주택화재 예방에 각별히 신경써 주시길 바라며, 화재로부터 안전한 마을 확대 조성을 위해 기초 안전시설 보급과 각종 맞춤형 안전시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예방안전과
  • 문의처 032-870-3075
  • 최종업데이트 2023-10-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