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공항소방서,안전지킴이 역할 톡톡히 해내

분류
영종
담당부서
예방안전과 ()
작성일
2015-07-28
조회수
230
인천공항소방서,안전지킴이 역할 톡톡히 해내
 
인천공항소방서 시민수상구조대는 지난 주말사이 많은 비와 거센바람이 있던 중에도 중구 을왕리 등 해변을 찾은 시민의 안전지킴이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지난 25일 을왕리 해수욕장에서 비바람에 거센 파도가 일고 있어 바닷가 입수를 전면 금지하고 있던 중 술에 취한 30대 남성이 이를 어기고 해수욕장에 들어갔다가 파도에 휩쓸려 바다 멀리 떠내려 간 것을 확인하고 즉시 구조에 나섰다.
당시 구조에 나섰던 구조대원에 의하면 “다행히 요구조자가 당시 튜브를 타고 있었지만 태풍의 영향으로 파도가 워낙 거셌기 때문에 자칫 튜브가 뒤집혀 놓칠 경우 매우 위험한 상황에 빠질 수 있었기에 즉시 모든 시민수상구조대원을 투입하여 약 10여분만에 지쳐있던 요구조자를 안전하게 구조할 수 있었다.
하지만 그 순간에는 매우 긴장된 상태로 지금 다시 생각해도 정말 아찔한 순간이었다”며 당시 상황을 전했다.
무사히 구조된 30대 남성은 시민수상구급대의 기초검진을 통해 무사한 것을 확인한 뒤 현장에서 안전교육을 받고 귀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공항소방서 관계자는 " 119시민수상구조대의 현장운영으로 신속히 구조할 수 있어 다행이었다”며 앞으로도“시민의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해변 순찰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인명구조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일간경기>
 

 
첨부파일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예방안전과
  • 문의처 032-870-3075
  • 최종업데이트 2023-10-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