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중부소방서(서장 김문원)는 안전하고 행복한 인천을 만들기 위해 화재 발생 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우리 동네 소화기함을 관내 12곳에 설치하고 설치행사를 4일 신포시장에서 실시했다.
○ 이번 설치행사는 소방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하여 우리 동네 소화기함의 설치를 축하하며 사용방법과 불조심에 대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 우리 동네 소화기함은 단독주택 밀집지역 등 Golden Time 사각지대에 대한 예방대책 필요, 신고 후 소방차만 기다리는 시민의식에서 초기진화 참여문화 조성, 시민의 초동조치를 통한 Golden Time 목표 달성으로 인명피해 저감을 주요 추진목적으로 실시됐다.
○ 도서지역, 전통시장, 쪽방 등 취약주거지역, 화재경계지구, 단독주택 및 빌라 밀집지역, 소방차 통행곤란지역 등에 설치하는 우리 동네 소화기함은 화재 발생 시 누구나 손쉽게 접근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눈에 잘 보이는 주요 위치에 소화기 3~11대 등을 비치하여 설치한다.
○ 우리 동네 소화기함 설치를 추진한 관계자는 "화재 발생 시 우리 동네 소화기함을 열고 소화기로 초기진압을 한다면 많은 인명피해 및 재산피해를 줄일 수 있다. 소화기함 설치와 더불어 소화기 사용법 교육 및 사후관리에도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