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소방서(서장 박을용)는 2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청렴한 공직자상 재정립을 위한 다짐의 장인“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통하여 119 청렴문화를 창출하고, 소방분야 청렴도 상위권 도약을 위하여 서부소방서 3층 강당에서 서부소방서 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2016 청렴실천 자정결의대회와 직장교육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실천 자정결의대회는 청렴한 공직자상 재정립을 위한 다짐의 장인『청렴 실천 결의 대회와 청렴 서약식』을 통하여 119청렴문화 창출과 고강도 부패추방 의지를 대ㆍ내외에 선포하여, 청렴하고 투명한 서부소방서 구현하기 위하여 실시됐다.
주요 추진방향으로는 ▲ 대내외 부패추방의지 선포를 위한『청렴 실천 결의대회』실시 ▲ 전 직원 『청렴과 친절서약서』참여로 강력한 청렴의지 동참 ▲『기관장 교육』을 통하여 청렴한 서부소방서 구현 등이다.
또한 결의대회 직후 직장교육훈련을 실시해 서부소방서의 시책전파 및 공무원행동강령에 대한 교육과 각 팀별 주요 현황 설명 및 직무교육 등이 실시됐다.
한편, 서부소방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공무원의 가장 중요한 청렴덕목을 향상 시키는 것은 물론 향후 서부소방서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청렴한 공직문화를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