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20161026남동소방서, 겨울을 준비하는사람들

분류
남동
담당부서
예방안전과 ()
작성일
2016-11-08
조회수
338
 
○ 인천남동소방서(서장 박성석)은 다가오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이하여 28일 겨울철 화재 취약대상인 모래내 전통시장에서 안전하고 행복한 겨울을 나기 위해 관내 의용소방대원들과 함께 시장 주변 소방용수시설 점검을 실시하였다
 
○ 이번 점검은 겨울철 대비 소방용수시설에 대한 현장 확인을 실시해 방수압 및 방수량 이상유무 확인과 비상소화장치함의 비품관리 상태를 점검하고 이와 함께 전통시장 주민들을 대상으로 화재시 사용할 수 있도록 비상소화장치와 소화전 사용법을 교육하였다.
 
○ 남동소방서에 조직된 의용소방대는 6개대 178명(남성 120명, 여성 58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화재 보조업무만이 아니라 산불화재 진압, 예방안전 캠페인 실시 등 재난 예방에도 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하여 세탁과 청소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 남동소방서장은 소방관과 관내 의용소방대원들 모두 겨울철 안전사고 제로화를 위해 위험요소에 대한 철저한 예방활동은 물론 적극적인 현장 활동으로 이웃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여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나기 위해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홍보교육담당관
  • 문의처 032-870-3075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