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2017.05.19 만월산터널 합동소방훈련

분류
남동
담당부서
예방안전과 ()
작성일
2017-05-19
조회수
580
○ 인천남동소방서(서장 박성석)는 18일 14시경 관내 만월산 터널(간석동 소재)에서 민·관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 유사시 초기 대응 및 임무수행 능력을 배양하고 유기적인 공조체제를 구축해 각종 재난·재해 발생 시 효율적인 대응에 만전을 기하고자 실시된 이날 훈련에는 소방차량 12대와 소방공무원·자위소방대원 등 90여명이 참여했다.

○ 이날 훈련은 만월산 터널 상행선 300m 지점에서 차량 화재가 발생, 농연과 화염으로 인하여 운전자와 승객들의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을 설정하고, 재난현장표준작전절차(SOP)에 따라 단계별로 실시했다.
 
○ 주요 사항으로는 ▲소방출동로 확보 및 특수차량(배연차) 조작·활용 훈련 ▲화재 성향에 따른 유관기관 간 공조체계 확립 ▲현장관계자 시설복구 및 수습활동 ▲훈련종료 및 강평 순으로 진행하였다.
 
○ 이와 관련 남동소방 관계자는 “터널화재는 특성상 진압활동과 피난동선의 확보가 어려우며, 다량의 연기 및 유독가스 발생으로 인명피해 발생 가능성이 매우 높아 무엇보다 신속한 초기 진압이 중요하다”며 “터널 관리사무소 관계자들은 화재 및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처 해줄 것”을 당부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홍보교육담당관
  • 문의처 032-870-3075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