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부평소방서, 생명 동아줄 ‘완강기’ 사용 홍보

분류
부평
담당부서
예방안전과 (032-723-5330)
작성일
2020-02-19
조회수
163

부평소방서(서장 오원신)17일 안전 동아줄인 완강기 사용법에 대해 대국민 홍보를 강화한다.

 

완강기를 사용할 줄 몰라 고층에서 뛰어내리거나 잘못 사용해 추락으로 이어지는 안타까운 인명피해가 발생하는 사례를 막기 위함이다.

 

완강기란 건물 외부로 로프와 벨트, 속도조절기 등으로 구성돼 피난을 돕는 도르래 모양의 피난기구로 사용자의 체중에 의해 자동적으로 내려올 수 있다. 현재 2층 이상 4층 이하의 다중이용업소와 공동주택, 근린생활시설 등 3층 이상 10층 이하의 층, 숙박시설은 각 실마다 설치되어 있다.

 

이에 소방서는 소방안전교육 시 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에 이어 완강기 사용법 교육시간을 늘려 심도 있게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한다. 또 홍보 전단지를 제작해 각종 캠페인 활동, 소방특별 조사 시 배부할 방침이다.

정재훈 예방총괄팀장은 화재 발생 시 소화기, 소화전에 비해 완강기 사용법은 잘 알려지지 않은 실정이라며 위기에 닥친 시민 누구나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전교육과 시책 홍보에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첨부파일
1언론사진(부평소방서, 생명 동아줄 ‘완강기’ 사용 홍보).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예방안전과
  • 문의처 032-870-3075
  • 최종업데이트 2023-10-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