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부평소방서, 봄철 대형 산불 주의보

분류
부평
담당부서
예방안전과 (032-723-5330)
작성일
2020-03-06
조회수
191

부평소방서(서장 오원신)는 봄철 건조한 날씨와 바람의 영향으로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봄철 산불 화재에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부평구에는 원적산, 장수산, 함봉산 등 6개의 산이 위치해 있으며 도심과 접근성이 좋아 산행을 하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고 이에 따라 화재의 위험성 또한 증가하고 있다.

 

최근 인천시 관내 3(ʹ17~ʹ19) 산불 발생 현황을 살펴보면 총 82건 중 73건이 부주의로 인해 화재가 발생한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처럼 입산자의 부주의 화재, 밭 소각행위 등 산림훼손의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산림청, 지자체 등과 협업을 통한 담배꽁초 무단투기 및 불법소각 행위 단속 강화 지역주민등산객 등 대상별 특성화된 현장중심의 산불방지 홍보 추진 유관기관(문화재청, 산림청 등) 산불 진압 합동훈련 실시 등 예방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상도 예방안전과장은 봄철에는 산불 화재의 위험성이 매우 높아지는 기간이다.”라며아름다운 우리의 산림자원 보존을 위해 산불예방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1언론사진(부평소방서, 봄철 대형 산불 주의보).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홍보교육담당관
  • 문의처 032-870-3075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