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공단소방서, 겨울철 공동주택 관리자 등 소방안전교육

분류
공단
담당부서
예방안전과 (032-723-5556)
작성일
2021-01-28
조회수
103

○ 인천공단소방서(서장 김준태)는 내달 19일까지 인천논현 하늘마을 LH 4단지 등 144개소를 대상으로 공동주택 관리자 등 소방안전교육을 실시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 이번 교육은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공동주택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함으로써 주택 화재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고, 시민안전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고자 실시됐다.


○ 소방서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및 유선 교육 진행을 원칙으로 하되, 대면 교육이 필요할 시 코로나19 생활방역수칙을 준수해 공동주택 관리자와 1:1 교육을 진행했다.


○ 주요 내용은 ▲소방안전 및 피난시설 유지관리 방법, 초기대응 요령 ▲공동주택 관리자에 의한 안전관리 사항 등 초기대응 요령 ▲발코니 경량 칸막이, 대피공간(통로) 등 안전관리 지도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119다매체 신고서비스 홍보물 안내 ▲(화재위험 3대 겨울용품 안전교육, 차량용 ㆍ 주방 소화기 비치) 등이다.


○ 김준태 공단소방서장은 “공동주택은 화재 발생 시 화재진압과 인명구조의 어려움으로 인명 ㆍ 재산 피해가 커 평소 화재예방 및 안전관리가 중요하다”며 “공동주택 소방안전교육을 통해 화재 시 대형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아파트에 대한 안전 인프라를 구축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겨울철 공동주택 관리자 등 소방안전교육.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예방안전과
  • 문의처 032-870-3075
  • 최종업데이트 2023-10-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