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소방서(서장 강한석)는 지난 4월 8일 오전 계양산 장미원에서 실시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2회차)에 대한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한 행사는 「소방관을 이겨라! 마스크 무료나눔」이색 소방홍보로써 소방시책 홍보마스크 무료나눔을 통하여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를 촉진하고 불나면 대피먼저 슬로건을 활성화 하고자 마련됐다.
마스크에는 ‘주택용 소방시설을 설치합시다’와 ‘불나면 대피먼저’라는 문구를 인쇄하여 배부 시 설치 안내 및 교육을 실시하였다.
소방 대표 캐릭터인 ‘영웅이’를 활용하여 시민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갔으며, ‘영웅이’가 앞장 서 시민들과 가위바위보 게임을 진행하여 마스크를 나누어주었다.
‘영웅이’는 시민들에게 일부러 가위바위보에서 져주는 센스를 발휘하며 무료나눔에 힘썼다.
또한 안전돌림판을 활용하여 시민들의 흥미를 유발하였으며 게임을 진행하면서 화재경보기 및 소화기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하여, 마스크 착용에 철저를 기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에 맞추어 진행됐다.
소방서 관계자는 “주택용 소방시설의 설치는 선택이 아닌 의무이다”라며 “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다방면의 소방홍보를 더욱 효과적이고 재미있게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