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방본부는 지난 달 29일 인천국민안전체험관에서 인천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등 10여명을 초청해 체험 시연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 시민의 안전의식 및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건립된 인천국민안전체험관은 10월 29일 정식개관을 앞두고 있으며, 개관 전 체험시스템 안정화와 교수단 운영능력을 향상하고자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 및 자문위원단 등 제한된 인원으로 초청 시연회를 진행하고 있다.
○ 국민안전체험관은 6개 체험존과 48개 체험시설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제공항과 항만을 보유한 인천시의 지역특성을 고려한 항공기·해양 특성화 체험시설을 갖추고 있다.
○ 이날 시연회에 참여한 이동영 의용소방연합회장은“현장 경험이 풍부한 소방대원들이 직접 설명해주고 체험시켜 줘서 효과가 더 배가 되는 것 같다.”며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들도 재미있게 안전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라 생각된다.”고 말했다. 체험을 마친 후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를 통해 개선사항 등에 대한 의견 교환의 시간을 가졌다.
○ 추현만 인천국민안전체험관장은“각종 재난에 시민 스스로 대처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안전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인천국민안전체험관이 곧 개관을 앞두고 있다.”며“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명품안전도시를 구현하는데 앞장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