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소방본부는 지난 10월 29일 인천국민안전체험관을 방문하는 체험객을 대상으로 개관 홍보 이벤트를 진행했다.
○ 이날은 시민의 안전의식 및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건립된 국민안전체험관의 정식 개관일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개관식을 대신해서 체험관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기념촬영과 소정의 상품을 제공했다.
○ 행사 당일 최초로 체험관에 입장한 이창휴(42세, 인천 서구) 체험객은 결혼 10주년을 맞아 10년 만에 연차를 내고 9살 아들과 함께 자연재난 및 교통안전 체험을 하고 싶어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했고, 그날 운 좋게 1호 체험객으로 선정되어 안전체험과 함께 소정의 상품까지 받게 됐다.
○ 이창휴 1호 체험객은“인천에 재난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는 체험관이 생겼다는 소식을 듣고 개관 첫날에 아이와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어 예약했다.”면서 “뜻깊은 날에 소중한 추억을 담아갈 수 있게 이벤트를 개최해 줘서 감사드리며,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인천국민안전체험관 추현만 관장은“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침체된 분위기를 전환하고 안전문화를 확산하는데 앞장서는 체험객을 환영하고자 이벤트를 개최했다”며,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앞으로 더 많은 시민들이 체험관에 방문하여 안전사고를 적극적으로 예방하는데 앞장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