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송도소방서, 비상구 폐쇄 등 불법행위 신고포상제 운영

분류
송도
담당부서
예방안전과 (032-810-6619)
작성일
2022-11-28
조회수
93

송도소방서(서장 윤인수)는 비상구 및 소방시설의 폐쇄·잠금행위 등의 불법행위를 근절하고자 신고포상제를 운영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불법행위 신고포상제란 건축물의 비상구 등 불법행위를 신고하는 시민에게 포상을 지급하는 제도이며, 소방시설 설치·유지 의무 위반행위에 대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신고로 자율안전관리문화 정착을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신고대상은 근린생활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판매시설, 운수시설, 숙박시설, 위락시설, 복합건축물 등으로 ▲복도, 계단, 출입구 폐쇄·훼손 행위 ▲복도, 계단 등에 장애물을 설치하여 피난에 지장을 주는 행위 ▲소화설비의 소방펌프를 고장 난 상태로 방치하는 행위 등이다.

이러한 불법행위를 목격한 시민은 신고서에 증빙자료를 첨부해 소방서 소방특별조사팀으로 우편·팩스·방문 등의 방법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문옥섭 예방안전과장은 “비상구 등 소방시설이 정상 작동이 안 되면 화재 시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며 “평소 소방시설 점검을 철저히 해 화재를 대비해야 한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221128) 송도소방서, 비상구 폐쇄 등 불법행위 신고포상제 운영.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