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30일 문화예술회관 야외광장에서 열린 '2016 미추홀 연등문화제 봉축법요식' 행사를 마친 뒤 불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30일 문화예술회관 야외광장에서 열린 '2016 미추홀 연등문화제 봉축법요식'축사에서 연등의 유래를 밝히며 인도의 '난타'라는 한 가난한 여인이 많은 사람들이 기름등불 공양을 올려 공덕 쌓는 것을 보고, 스스로도 복을 쌓고 싶었으나 가진 것이 아무 것도 없어 복 인연을 맺을 수가 없음을 안타까워 하며 자신의 머리카락을 잘라 팔아서 기름 한 되를 구하여 불을 밝혔는데 아침이 되어 모든 불은 거의 꺼졌으나 이 난타의 불만은 꺼지지 않고 밝게 타고 있었는데 이렇듯 등불이 주위의 어두움을 밝히듯 세상 어두움에 불 밝히는 그런 유익한 세상을 만들자고 말하고 있다.
30일 문화예술회관 야외광장에서 '201 6미추홀 연등문화제 봉축법요식'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30일 문화예술회관 야외광장에서 '2016 미추홀 연등문화제 봉축법요식'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30일 문화예술회관 야외광장에서 열린 '2016 미추홀 연등문화제 봉축법요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30일 문화예술회관 야외광장에서 열린 '2016 미추홀 연등문화제 봉축법요식'에서 수미정사 회주이신 종연 큰스님과 조건호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과 함께 '인천불교계가 함께 하는 범 시민 자비나눔 실천 연합 모금 협약'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