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광역시, 인천지역 행정기관 사이버보안협의회 개최

-지역 국가․공공기관 협력으로 최신 사이버위협 대응 역량 강화-

담당부서
정보화담당관 / 이창우 (032-440-2372)
제공일시
2025-10-02
조회수
189

사이버보안협의회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국가정보원 지부와 공동으로 10월 2일 송도 재외동포웰컴센터에서 ‘사이버보안으로 지키는 디지털 안전도시, 인천’을 주제로 사이버보안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인천지역 지자체와 행정기관의 사이버침해 대응 능력을 높이고, 최신 사이버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시청, 교육청, 해양경찰청, 재외동포청 등 주요 기반시설을 포함한 33개 지자체 및 행정기관의 정보보안 담당자 60여 명이 참석했다.



협의회에서는 ▲최근 사이버위협 동향 ▲생성형 AI 시대의 사이버보안 ▲사이버 침해사례 분석 및 대응 방안 ▲효율적 사이버보안 관리 및 보안성검토 계획 수립 방안 등 실무 중심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정보보안 업무 담당자들의 실제 사이버위협 대응 역량 강화를 중점적으로 지원했다.



유정복 시장은 “랜섬웨어와 인공지능(AI) 기반 공격 등 사이버 위협이 날로 고도화되고 있다”며, “이번 협의회를 계기로 인천시는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지역 정보보안 체계를 강화하고, 사이버 위협에 선제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앞으로도 인천시는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력과 정보 공유를 확대하여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보안 환경 구축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미지파일

첨부된 이미지 파일이 없습니다.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5-08-2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