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여성 경제활동 장려 위해 유관기관 한 곳에 둥지 마련

-- 여성 취·창업 및 여성 기업 지원 등 사업 연계, 활성화 기대 --

담당부서
산업진흥과 / 신영애 (032-440-4252)
제공일시
2021-11-08
조회수
700

인천센터

취·창업과 기업 지원 등 여성의 경제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인천 유관기관들이 한 공간에 둥지를 틀었다. 이로써 관련 사업의 연계 추진을 통한 높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지난 7월 지식산업센터(인천 남동구 소재 JK루체스타)로 이전한 (특)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인천지회(회장 이순득·이하 여경협)와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인천센터(이하 인천센터)가 8일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곳 지식산업센터에는 여성기업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는 여경협 인천지회와 여성창업의 지원군 인천센터 그리고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을 지원하는 인천남동산단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함께 자리하고 있다.

 

이들 기관은 ▲여성기업 경영활동 지원 ▲여성창업보육센터 운영 ▲마케팅·기술·경영지원 ▲경력단절여성 취업연계 ▲여성 취·창업 상담프로그램 운영 등 여성 취·창업과 여성기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인천센터는 확장 이전을 통해 코워킹스페이스를 포함한 19개소의 창업보육실을 비롯해, 컴퓨터 교육장·스마트회의실·포토스튜디오·휴게실 등을 갖추게 됐다.



또 예비 여성창업자와 창업 초기의 여성 기업에게 보다 쾌적하고 활용도 높은 창업보육공간을 제공하고, 협업공간과 스마트회의실 활용을 통해 취·창업 정보 교환과 협업을 지원하는 등 여성창업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환경을 조성했다.

 

조택상 균형발전정무부시장은 “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국내 경제활동인구 감소로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와 촉진이 그 어느 때 보다 절실하다”면서 “여기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유망한 여러 여성창업자들이 여성기업인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많은 인천시민들이 희망과 꿈을 실현해 지역 경제와 국가경제의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미지파일
인천센터.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4)2 여성 경제활동 장려 위해 유관기관 한곳에 둥지 마련.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4)2 여성 경제활동 장려 위해 유관기관 한곳에 둥지 마련.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