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올 한해 소상공인 실질적 지원 노력에 좋은 평가

--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상 --

담당부서
소상공인정책과 / 강현규 (032-440-4215)
제공일시
2021-11-07
조회수
572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소상공인의 지위향상을 위한 인천시의 사업이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2021년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는 법정기념일인 ‘소상공인의 날(11월 5일)’을 맞아 소상공인에 대한 국민인식 제고 및 사회·경제적 지위향상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연합회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대회다.

 

인천광역시는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및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소상공인 경영체질 개선을 위한 생애주기별 경영환경 지원시스템 구축△모바일 기반 지역사랑 상품권 인천 e음 발행·운영 △스마트(온라인) 전통시장 조성 지원 △인천의 오래된 가게‘이어가게’발굴 추진△노란우산 공제가입 장려금 지원 등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사업 추진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남춘 시장은 “이번 표창 수상에 이르기까지 관련 사업을 발굴·추진을 위해 애써준 모든 관계자 분의 노고에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인천시 소상공인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pn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1)1 인천시 올 한해 소상공인 실질적 지원 노력에 좋은 평가.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1 인천시 올 한해 소상공인 실질적 지원 노력에 좋은 평가.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