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인천시, 청소년 기자단 활동 범위 넓힌다
-- 청소년에 의한, 청소년을 위한 알짜정보 취합·전달 --
청소년 기자단은 인천시 청소년 웹 매거진 ‘MOO’의 사회·문화·교육 분야에 기사를 제공하는 역학을 맡고 있다. 하지만 사회적 이슈를 기사화 하거나 시에서 개최하는 청소년 행사를 홍보하는 등 그 활동 범위가 한정적이었다.
이에 인천시는 내년 1월, 서비스를 시작하는‘인천청소년활동정보 포털시스템(가칭)’에 기자단의 활동 공간을 별도로 마련하고 다양한 역할을 부여키로 했다.
‘인천청소년활동정보 포털시스템(가칭)’은 지난해 9월 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주관한 제5회 청소년정책포럼에서 청소년 정보획득의 어려움이 제기됨에 따라 인천시가 구축키로 한 청소년을 위한 정보제공 및 사이버 활동 공간이다.
동 시스템은 청소년을 위한 정보와 커뮤니티, 동아리 및 학생회 등에 사이버 활동이 가능한 공간을 제공하는 것으로 현재 청소년과 관련 전문가, 기자단 등의 의견을 반영해 구축 중이며 2022년 1월 정식 공개 예정이다.
인천시는 시스템 내에 기자단의 활동 공간을 별도로 마련해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정보 획득 및 제공은 물론 청소년 공간 운영과 커뮤니티 활동 참여 방안을 마련했다.
이는 기자단이 또래 청소년들로부터 얻은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또래 청소년에게 제공하는, 이른바‘청소년에 의한’,‘청소년을 위한’정보의 획득·전달이 가능해 청소년들에게 보다 넓은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자료관리담당자
-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