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식품산업 발전방향 콘퍼런스 성료

-전국 최초 식품산업육성지원센터, 콘퍼런스로 식품산업 동향 공유 및 방향 제시-

담당부서
위생정책과 / 길소현 (032-440-2798)
제공일시
2024-12-03
조회수
541

식품산업 발전방향 콘퍼런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2월 3일 중구 하버파크호텔에서 전국 최초로 설립된 식품산업육성지원센터주관으로 ‘인천 식품산업 발전방향 모색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민관 협력으로 식품산업 동향을 공유하고 발전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인천식품제조연합회 임직원 및 업체 대표 ▲식품산업육성지원센터 운영위원회 위원 ▲인천경서아이푸드파크식품산업진흥사업협동조합 관계자 ▲협약기관 임직원 ▲인천 시·군·구 공무원 등 11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콘퍼런스에서는 ▲2024년도 식품산업육성지원센터 주요 업무 추진 계획발표를 시작으로 ▲아마존의 관점에서 본 식품 트렌드 분석과 글로벌 시장 진출전략 ▲전자상거래(E-commerce) 최신 동향과 플랫폼별 활용 방안 등이 논의됐다. 이번 콘퍼런스는 민·관·협력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식품산업 동향을 공유하고, 협력을 강화하며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의미 있는 자리로 평가받았다.



김학범 시 보건복지국장은 “전국 최초로 설립된 식품산업육성지원센터가 민관이 함께 식품산업의 동향과 발전방향을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신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협업 방안을 마련해 식품안전관리와 산업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미지파일

첨부된 이미지 파일이 없습니다.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