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경제청, 2021 외국인 투자주간(IKW) 참가…투자유치 홍보 나선다”

-바이오 등 해외기업 상담 통해 IFEZ 진출 의사 획인…온라인 홍보관도 운영-

담당부서
투자유치기획과 / 이의환 (032-453-7306)
제공일시
2021-11-02
조회수
631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3~5일 개최되는 ‘2021 외국인 투자주간(Invest KOREA Week)’에 온라인으로 참가, 해외기업들의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진출 의사를 파악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유치 IR 활동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 외국인 투자주간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매년 개최하는 대규모 투자행사다.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이 기간 중 IFEZ가 중점 육성하고 있는 로봇, 부품, 화학, 바이오, 의료기기, 물류, 유통 분야 등의 20개사를 선정, 동향을 파악하고 우리나라 진출 의사를 확인할 계획이다.

 

○ 또 비대면 IR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 홍보관을 함께 운영해 IFEZ의 강점과 첨단산업 클러스터, 송도바이오클러스터 등을 소개한다. 특히 투자자 맞춤형 발표 동영상도 활용, 투자자들에게 IFEZ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 김태권 인천경제청 투자유치사업본부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국내외 투자가 위축된 상황 속에서도 IFEZ는 온·오프라인 박람회를 활용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벌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바이오공정 인력 양성센터’와 ‘K-바이오 랩허브’ 등 최근의 유치성과를 알리는 등 투자유치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