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보건환경연구원, 인천광역시수의사회 동물의료 봉사를 위한 협약식 체결

-- 의료의 손길이 닿지 않는 동물들을 위한 MOU 체결 --

담당부서
방역관리과 / 정철 (032-440-5643)
제공일시
2021-03-24
조회수
580

인천보건환경연구원, 인천광역시수의사회 동물의료 봉사를 위한 협약식 체결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인천보건환경연구원과 인천광역시수의사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인천지역에 발생하는 동물 진료 봉사 활동 공동 이행에 대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 이번 협약식은 인천지역에서 발생하는 동물 관련 현안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업무협약으로 인천보건환경연구원과 인천광역시수의사회가 인력과 재원을 공동으로 마련하기 위해 체결한 것이다.

 

○ 동물 관련 현안 문제는 주로 백령도 등 의료 혜택을 받기 어려운 지역의 반려동물과 TNR* 예산 부족 등으로 의료의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동물들에 대한 사회적 문제들이다.

* TNR(길고양이 중성화 사업) : Trap(포획), Neuter(중성화 수술), Return(제자리 방사)을 뜻하며 도심에 살고 있는 길고양이 개체수 조절을 위한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사업

 

○ 협약의 주요내용은 인천 관내 동물의료 봉사 관련 상호 협의 및 공동 기획‧수행과 동물의료 봉사를 위한 인력 및 재원 공동 마련 등이다.

 

○ 협약에 따라 인천보건환경연구원은 수술과 진료에 사용되는 차량, 수술도구, 약품 등 제반사항을 지원하며 인천광역시수의사회는 동물병원 수의사와 수의과대학, 민간동물보호단체 등 의료 행위 및 봉사수행이 가능한 인력을 전담한다.

 

○ 권문주 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인천보건환경연구원과 인천광역시수의사회는 동물 생명 보호관련 사업과 동물의료 봉사활동 등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며 “협약을 통해 인천지역의 동물의료와 관련된 문제 해결에 있어 시너지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보건환경연구원mou.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1)7 (인천보건환경연구원) 수의사회 동물의료 봉사를 위한 협약 체결.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7 (인천보건환경연구원) 수의사회 동물의료 봉사를 위한 협약 체결.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