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인천시, 환경관리 우수기업 5개사 추가 지정
○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유훈수 인천시 환경국장, 환경관리 우수기업 지정 및 표창 기업체 대표 등 수상자만 참석하는 간소한 행사로 진행됐다.
○ 환경관리 우수기업 지정은 인천시 소재 환경관련 인·허가를 받은 사업장을 대상으로 자율적인 환경관리 체계를 정착하고자 2007년부터 시행한 제도이다.
○ 우수기업으로 지정된 기업체는 지정기간 동안 정기 지도점검 면제와 환경시설 개선자금 우선지원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받는다.
○ 지난달 지정공모를 통해 신청한 기업체는 5개사로 대기·폐수 등 분야별 환경관리 상태와 환경시설개선 투자계획, 사업장 조경·녹화 조성 및 지역사회 환경보전활동 등의 심사항목이 우수한 점수를 받아 2년에서 3년간 우수기업으로 지정됐다.
○ 이로써 신규지정 및 재지정을 받은 5개사와 기존에 지정된 11개사를 합치면 인천시 환경관리 우수기업은 총 16개사이다.
○ 한편 지정식 이후에는 환경관리 우수기업 중 환경관리 기술지원과 지역사회 환경보전활동 등에 기여한 공로가 큰 기업체에 대해‘환경관리 우수기업 유공’포상도 진행했다.
○ 유훈수 시 환경국장은“코로나19 확산 등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환경관리에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준 기업체 대표와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기업에 대한 규제위주 정책에서 탈피하고 자율적 환경관리 체계로의 전환을 위해 인천시 환경관리 우수기업이 더욱 활성화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자료 및 우수기업 지정현황
- 자료관리담당자
-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