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인천시, 앰코코리아 입사지원자에 온라인 면접 지원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인천에 사업장을 둔 반도체 후공정 전문기업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이하 앰코코리아) 하반기 채용에 대한 지역인재 알선과 입사지원자에 대한 온라인 면접 방법 코칭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 앰코코리아는 인천시 부평과 송도, 광주시에 각각 사업장을 두고 있으며, 이번에 채용되는 직원은 인천 송도와 부평에 70명, 광주광역시에 80명이 금년 11월부터 순차적으로 입사하게 된다.
○ 인천 사업장에는 제조직(Operator), R&D, 기술(EEFA, Test 등), 경영지원, 자재관리 등의 분야에 신입과 경력직 직원을 각각 채용할 계획이며 직종별 직무내용과 채용 규모는 앰코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채용절차는 서류전형과 직무적성·인성검사, 면접심사, 신체검사의 단계로 진행되며 지원자는 10월 29일(경력직은 충원시)까지 앰코코리아 홈페이지(http://recruit.amkor.co.kr/job/employment/)에 온라인 접수를 하면 된다. 채용 전과정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비대면(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 인천시는 시 일자리포털 홈페이지(http://job.incheon.go.kr)에 채용정보를 공유하여 시민들이 많이 지원할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며, 시 일자리종합센터를 통해 적격자를 알선하고 희망하는 지원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면접코칭도 진행할 예정이다.
○ 앰코코리아는 반도체 후공정 분야 세계 2위 기업으로 인천 송도(1,700여명)와 부평(850여명), 광주광역시에 각각의 사업장을 두고 있으며 총 고용인원은 6,400여명, 2019년 기준 매출액은 약1조 7천억원이다. 특히 인천경제자유구역 국제업무단지에 소재하는 송도사업장은 5만 6000평의 부지에 세계최고 수준의 글로벌 R&D센터와 최첨단 반도체 패키징 생산라인을 갖추고 있다.
○ 장병현 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일자리를 찾기 어려운데 앰코코리아가 대규모 채용을 진행한다니 매우 반갑다”며“이번에 인천시민이 많이 채용 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으로 앞으로도 인천소재 기업이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채용관련 궁금증은 앰코코리아 채용담당자 이메일(Sangwon.Chung@amkor.co.kr/Aeyeon.jang@amkor.co.kr)에 질문을 남기면 안내 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 면접코칭을 희망하는 시민은 인천광역시일자리종합센터(☎1600-1982) 또는 일자리카페 잡스 인천(☎032-438-3007~9)으로 문의하면 된다.
- 자료관리담당자
-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