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여성복지관, 인천시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5개 메달 획득
-한복·의상디자인 부문에서 금상 등 우수한 성적 거둬-
이번 대회에서 여성복지관의 수강생들은 한복 부문 4명, 의상디자인 부문 4명으로 총 2개 직종 부문에 8명이 도전했으며, 그중 5명이 수상하는 뛰어난 성과를 이루었다.
한복 부문에서는 우현주(55세) 씨가 금상, 김설희(39세) 씨가 은상, 이보숙(56세) 씨가 동상을 수상했으며, 의상디자인 부문에서는 송선영(48세) 씨가 은상, 최수공(60세) 씨가 장려상을 받았다.
이번에 수상한 참가자들은 2023년부터 여성복지관의 사회교육 과정을 수강하며 여성복지관과 인연을 맺어왔으며, 강사의 지도를 받으며 꾸준히 실력을 쌓아온 결과 이번 대회에서 그 역량을 인정받게 됐다.
여성복지관은 우수한 숙련기술인 발굴·육성하기 위해 양질의 교육과정을 제공해 왔으며, 이번 대회에서 한복 부문과 의상디자인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명실상부한 기능인 육성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전명금 시 여성복지관장은 “지방 기능경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올가을에 개최되는 전국 기능경기대회에서 우리 수강생들이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지역사회의 우수한 숙련기술인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제60회 전국 기능경기대회는 9월 20일부터 9월 26일까지 7일간 광주광역시에서 개최되며, 여성복지관에서는 한복 분야 수상자 3명과 의상디자인 분야 1명이 출전할 예정이다.
- 자료관리담당자
-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