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공공하수도 기술진단 평가 2관왕 쾌거

-전국 유일 하수 최우수, 분뇨 우수 2개 부문 수상-

담당부서
하수과 / 박현은 (032-440-3644)
제공일시
2025-09-24
조회수
25

송도2공공하수처리시설 전경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한국환경공단이 실시한 ‘공공하수도 기술진단 완료시설 운영관리평가’에서 하수·분뇨 2개 분야에 각각 최우수 및 우수시설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 6월 한국환경공단이 전국 59개 공공하수도 시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인천시는 ▲하수·폐수 그룹에서 송도2공공하수처리시설이 최우수, ▲분뇨·가축분뇨 그룹에서 가좌분뇨처리시설이 우수시설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평가는 운영관리 적정성 검증과 기술진단 실효성 제고를 위해 공공하수도 기술진단 완료시설을 대상으로, 시설별 현장점검과 서면 심사, 최종 심의 등 다각적인 과정을 거쳐 우수시설이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 송도2하수처리시설과 가좌분뇨처리시설은 ▲방류수 처리 효율 ▲시설관리 실태 ▲재생에너지 이용률 등 수처리시설 운영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각각 최우수와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인천시는 이번 성과로 포상금과 함께 우수시설 현판 2개소와 직원 생태탐방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정승환 시 환경국장은“인천시와 인천환경공단이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체계적인 시설 관리를 추진한 결과, 전국에서 유일하게 2개 부문에서 우수시설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라며, “앞으로도 공공하수도 운영․관리에 최선을 다해 환경오염을 최소화하고 시민 생활 편익을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첨부된 이미지 파일이 없습니다.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5-08-2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